카테고리 없음

고양이 꼬리 기분!

흥미로운이야기견 2021. 3. 12. 22:38

안녕하세요 흥미로운이야기견입니다! 

 

제가사는아파트에는 고양이가 꽤 많은 편인데요, 여러분들의 동네는 어떠신가요?

저는 점심을 먹고 산책을 자주 해요! 고양이구경도 하고 소화도 시키고! ㅎㅎ 여러분들은 어떠실지 궁금하네요.

 

귀여운 고양이를 보다가 문득 꼬리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왜인지 귀엽고 어디선가 고양이 꼬리의 모양은 기분을 나타낸다고도 들은 것 같고.

 

그래서 오늘은 요새 유행(?)하며 사랑받는 고양이 꼬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1. 고양이 꼬리가 수직으로 서있을때

 

고양이의 꼬리가 반듯하게 서있다면 그건 상대방이 반갑고 기분이 좋음을 나타내는 거라고 해요!

아무것도 아닌데도 벌써 귀여워요 ㅜ

 

 

2. 꼬리가 수직으로 서있지만 위아래로 움직일때

 

이건 상대 고양이를 한수 아래로 보거나 업신여김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 넌 내 아래다 냥!"

 

 

3.고양이 꼬리가 곧게 서있으면서 부르르르~ 떨릴때

 

 

고양이의 기분 짱 좋음! 완전 기쁨과 상대에 대한 애정을 나타낸다고 해요!

특이하면서도 귀여워요

 

 

4. 고양이의 몸의 털이 솟고 뒷다리를 더 높게 세웠을 때

 

"나 화났어!!!" 와 공격 준비한 자세라고 해요. 

고양이를 화나게해서는 안되겠죠!?

 

 

5. 고양이 꼬리가 엉덩이쪽으로 말렸을 때

 

방어적인 공격이라고해요. 혹시 겁을 먹게 하셨나요!?

 

 

6. 꼬리가 위로 서있고 끝이 살짝 꺾였을떄

 

상대에 대해 친근하고 궁금증을 가진 호기심의 표시에요!

 

제가 밥을 줄때도 이런 꼬리모양이었어요 ㅎㅎ

 

7. 고양이 꼬리가 뒷다리 사이로 말려들어갔을떄

 

고양이가 무서워하고있어요!!! 귀여운 고양이를 무섭게하지말고 한발자국 뒤로 물러서는 건 어떨까요?

 

 

8. 꼬리가 끝에만 살랑사랑거릴떄

 

너무 귀여워서 뽀뽀해주고싶지만 자제!!!!

흥미로워하고있을수도 있지만 경계의 의미도 담겨있답니다!

 

 

9. 고양이 꼬리가 평범~ 할때

 

보이는것과 같이 평온함을 나타낸다고 해요.

 

 

10.  고양이 꼬리가 좌우로 크게 움직일떄

 

기분나쁘다먕!!!! 고양이가 엄청 기분나쁠때 모습이에요!!!

하지만 이런모습까지 너무 귀엽네요 ㅜㅜ

 

 

 

 

 

오늘은 고양이 꼬리를 통해 고양이 기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신은 호랑이를 쓰다듬는 기분을 인간에게 느낄 수 있게 고양이를 만드셨다." 라는 말을 책에서 읽었는데 여러분께도 들려드리고 싶어서요 ㅎㅎ

 

출처:hikitty님의 사진